4월 26일 (일) 부활 제3주일 본당신부 전달사항

by 헬레나(홍보분과) posted Apr 26,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부활 제3주일 본당신부 전달사항 

 

 1. 마산교구는 5월 2일(토)부터 공동체 미사를 재개하도록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 두기 완화 방침과 전국 모든 교구가 4월 하순부터 5월 초순에

미사를 재개하는 흐름에 맞춘 것입니다. 

두 달 이상의 공백을 딛고 미사 재개를 앞두고 보니 여러 가지로 걱정이 앞섭니다.

1) 먼저 사목협의회는 흩어진 신자들이 다시 모일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최선을 다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2) 본당 신자들도 이제는 망설임 없이 미사참례를 할 마음을 갖추고 코로나 이전의 신앙생활로 복귀하시길 바랍니다.

 

2. 미사 재개 후에도 코로나 19가 안정될 때까지  

1) 주일미사는 성전 입구에서 발열 체크기로 확인하고 출입자 명단을 작성한 뒤 이상이 없는 신자만

입당을 허락하겠습니다. 

2) 기타 미사 관련 원칙과 성당운영 원칙은 성당 입구에 게시할 것이니 숙지하고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3. 이번 주일 복음은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두 사람은 엠마오라는 마을로 가면서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지만 처음엔 예수님인 줄 몰랐습니다. 그 뒤에 자신들이 만난 분이 예수님인 줄 알게

되었고 그분이 말씀을 들려주실 때와 빵을 떼어 나누어 주실 때 자신의 가슴은 뜨거웠다고 합니다. 

말씀을 듣고 빵을 나눌 때 예수님은 함께 계십니다. 우리가 언제 말씀을 듣고 빵을 나누어 모실 수 있습니까?

바로 미사입니다. 공동체 미사가 재개되어 다시 미사 안에서 만나길 희망합니다.

 

                              

                                   2020년 부활 3주일에 

                                 본당신부 여 인석(베드로) 드림


Articles

1 2 3 4 5 6 7 8 9